-
-
공지사항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안내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안내 우리 대학은 학생이 습득하고자 하는 지식에 대한 활동을 스스로 설계, 진행하는 것을 돕고자 하는 일환으로 교재가 있는 강의실 수업이 아닌 학생이 주도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인 영남대학교 ‘도전학기제’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의 신청 서식을 제출 기간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소개 학생이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여 학기 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학점(3,6,9학점)인정과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프로젝트 선정 주제는 본인의 전공영역과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첨부파일 참조) 2. 신청대상: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영남대학교 재학생(3학기 ~ 8학기 재학생) ※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신청 가능 ※ 초과학기, 휴학생, 수료생, 2024학년 2학기 휴학예정자 신청불가 ※ 복수전공 분야 신청 가능 3. 모집유형 -. 개인 및 팀 유형 신청 가능 -. 인당 최대 9학점 이내 신청(인정 학점은 해당 학기 최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 -. 팀 인원은 최소 2명~최대 3명까지 가능(팀장 포함) ※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 이내로 정규 교과목과 병행 ※ 교과목 수강 신청은 심사 결과 후 수업학적팀에서 수강 반영 ※ 캡스톤디자인, 실험·실습, 교과목 과제, 졸업논문 등과 내용 중복 불가 4. 신청방법: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활동 신청 서류(참가 지원서-개인 및 팀 유형, 지도교수 의견서)를 작성하여 제출 (첨부파일 참조) 가. 도전영역: 전공 과목 영역 나. 도전기간 : 2024학년도 2학기(2024. 9. ~ 2024. 12.) ※ 2024학년도 2학기의 총 15개주차 전체 활동 진행 5. 신청기간: 2024년 7월 17일 수요일 ~ 2024년 7월 23일 화요일, 16:30까지 6. 접수처: 소속 학부(과) 사무실 7. 학점 및 지원금 활동 지원서에 도전학기제를 통해 취득하고자 하는 학점과 그 학점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급 (장학금 지급 금액은 취득 학점별로 상이함) 교과목명 학점 장학금 도전학기(1) 3 500,000 도전학기(2) 6 1,000,000 도전학기(3) 9 1,500,000 *프로젝트 난이도는 3학점 당 주 8시간 이상 투입을 기본으로 함. *매학기 전체 취득학점 중 pass학점이 6학점을 초과할 경우 학업성적우수장학생 선발에서 제외됨 *교과목명, 이수학점, 성적은 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됨. 7. 지원규모: 총 27명 내외(전체 단과대학 대상) 8. 선정결과 발표: 추후 개별 연락 9. 도전학기제 온라인 설명회: 2024. 7. 18.(목), 14:00 도전학기제 신청자를 모집하기 이전에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이해시키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 * ('영대소식' 게시판 참고: https://url.kr/q51cks) ★설명회 신청 링크: https://naver.me/xgNPHVcA 10.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T.810-4439, 1092) 11. 기타: 붙임 자료 참조 2024. 07. 교무처장
2024.07.19
-
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2024-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1차) 우리 대학은 학사경고학생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4-1학기 학사경고학생 2. 신청 기간: 2024.7.15.(월)~7.17.(수) • 신청 기간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하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 미수료자는 학과 및 지도교수에게 통보되니, 반드시 참여 바랍니다. • 프로그램은 대상자별로 다르게 운영되며 신청한 프로그램 일정에 맞추어 교육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 수료 시 다음 학기 '성적향상 장학금' 도전 가능 • 대상: 직전 학기 학사경고를 받고,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 장학금 기준: 성적 향상 등급에 따라 장학금을 차별화하여 지급 3. 신청 절차 • 학교 홈페이지 접속(https://www.yu.ac.kr/main/) → 통합로그인 →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URP) → One-Stop상담서비스 클릭 → 하단의 학업증진 프로그램 클릭 → 프로그램 일정 및 대상자 여부 확인 후 프로그램 신청 ※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학업증진 프로그램 문의: 교육개발센터 053)810-1212, 1543~1545
2024.07.15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신청 및 접수 안내
1. 신청 및 접수기간: 2024. 7. 8.(월) 10시 - 7. 10.(수) 16시 2. 신청자격 :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로서 1학년 수료 학점 이상 취득한 자 졸업최소 이수학점 120학점 130학점 140학점 150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1학년 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 2024년 8월 졸업(수료)예정자와 제적예정자(신청 당시)는 신청 불가 ※ 2024학년도 1학기 3/4선 이후 군휴학자 신청 가능 3. 신청 및 접수 절차 가. 신청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 - 학적관리 - 부·복수전공 신청) -> 신청내용 입력 -> 신청서 및 이수과목 인정 신청서(해당자) 출력 -> 소속학과 지도교수 승인 -> 부·복수전공 학부(과)장 승인 -> 소속대학 행정실 제출(미제출자는 신청 취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바랍니다.
2024.07.01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및 접수 안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7. 3.(수) ~ 7. 5.(금) 10:00 ~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 2024. 8. 5.(월) ~ 8.30.(금) 10:00 ~ 16:00 나. 복학 : 2024. 7.16.(화) ~ 7.18.(목) 10:00 ~ 16:00(1차) 2024. 8. 5.(월) ~ 8. 7.(수) 10:00 ~ 16:00(2차)
2024.07.01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7/5 예정)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선화 교수님 : 7월 8일부터 7월 15일(월)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 백찬욱 교수님 : 7월 8일부터 7월 15일(월)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방학 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수님과 전화로 일정을 잡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선화 교수님 연구실: 053-810-2175)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4.06.18
-
- 더보기